Categories: Economy / Business

맥도날드도 못 피해가는 경기침체

세계 최대의 패스트푸드업체 맥도날드가 지난 2/4분기 순이익이 13억 5천만달러(우리돈 1조 5천 5백억 원)로, 지난해 같은기간에 비해 4% 줄었다고 발표했습니다. 33,000개나 되는 전세계 영업점의 판매실적은 3.7% 올랐습니다. 하지만 유로존 위기로 달러가 강세를 보이면서, 달러를 기준으로 계산되는 순이익은 줄어들 수 밖에 없었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합니다. 여기에 미국 중부지방의 가뭄 때문에 계속 오르고 있는 곡물가격도 악재입니다. 갓 취임한 새 CEO 톰슨은 경제위기 속에서도 신메뉴 개발과 레스토랑 새단장 등 투자를 계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맥도날드의 주가는 89.95달러로 지난해 같은기간에 비해 2%P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NYT)

원문보기

ingppoo

뉴스페퍼민트에서 주로 세계, 스포츠 관련 글을 쓰고 있습니다.

Recent Posts

“스마트폰이 정신건강에 문제야”…그렇긴 한데 다른 이유가 더 있다면?

청소년 정신건강과 스마트폰, 소셜미디어의 관계는 최근 들어 자주 논의되는 주제입니다. 청소년기가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를 빼놓고 얘기할…

4 시간 ago

[뉴페@스프] 여긴 굶주리고 저긴 식량 남고…이 또한 ‘정치의 실패’다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1 일 ago

미국 대학 캠퍼스 시위를 외면할 수 없는 ‘바이든의 딜레마’

뉴욕에 있는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시작된 반전 시위가 2주를 넘어 계속되고 있습니다. 대학 측이 시위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3 일 ago

중국과 미국이 기술 협력한다? 이게 쉽지 않은 이유

중국은 최근 환경 기술 분야에서 눈부신 진전을 이루며 글로벌 무대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시진핑의…

4 일 ago

[뉴페@스프] 곧 닥칠 ‘고령 사회’, 우리가 던져야 할 질문은 따로 있다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5 일 ago

“숨 쉬는 건 범죄가 아니다”…노숙도 마찬가지? 간단치 않은 사정들

미국 연방대법원이 노숙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노숙자를 처벌한 지방 정부(시 정부)의 행동이 위헌이라는 사건에 관해 이번…

7 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