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Economy / Business

IMF, 내년도 세계 경제 성장률 3.9% 전망

국제통화기구 (IMF)가 7월 16일 내년도 세계 경기 전망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4월의 4.1%의 전망에서 약간 하락한 3.9% 성장률을 예상했는데요 2010년 성장률이 5.3%였던 점을 감안하면 세계 경제가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IMF는 이 조차도 유럽의 부채위기가 잘 해결되지 않는다면 실현되지 않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가장 큰폭의 경제성장률 하락을 보일 국가로는 브라질과 인도, 한국과 싱가포르, 그리고 영국을 지적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경제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미국의 경기전망에 대해서는 재정 적자와 국가부채 상한 한도 논쟁이 야기한 불확실성의 파장이 아직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내년도에 2% 밖에 성장하지 못할것이라는 비관적인 전망을 내 놓았습니다. (NYT)

원문보기

arendt

Recent Posts

외신도 놀란 ‘탄핵 집회 이색 깃발’…’센스 경쟁’이 불러온 뜻밖의 효과

웃을 일이 많지 않은 2024년 12월입니다. 하지만 웃지 못하게 되는 건 곧 우리 안의 인간성을…

2 일 ago

[뉴페@스프] “나 땐 좋았어” 반복하는 트럼프, ‘경제’에 발목 잡히는 해리스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3 일 ago

[뉴페@스프] “응원하는 야구팀보다 강한” 지지정당 대물림… 근데 ‘대전환’ 올 수 있다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5 일 ago

[뉴페@스프] ‘이건 내 목소리?’ 나도 모를 정도로 감쪽같이 속였는데… 역설적으로 따라온 부작용

* 비상 계엄령 선포와 내란에 이은 탄핵 정국으로 인해 한동안 쉬었던 스브스프리미엄에 쓴 해설 시차발행을…

7 일 ago

살해범 옹호가 “정의 구현”? ‘피 묻은 돈’을 진정 해결하려면…

우리나라 뉴스가 반헌법적인 계엄령을 선포해 내란죄 피의자가 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는 뉴스로 도배되는 사이 미국에서…

1 주 ago

미국도 네 번뿐이었는데 우리는? 잦은 탄핵이 좋은 건 아니지만…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투표가 오늘 진행됩니다. 첫 번째 투표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집단으로 투표에…

2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