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100단어 기사

[10월 셋째주] 100단어로 보는 금주의 기사 – 10월 16일

롤러코스터의 물리학

새로운 롤러코스터가 계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많은 롤러코스터들은 위치에너지를 운동에너지로 바꾸어 승객들이 스릴을 느끼게 만듭니다. 롤러코스터에서 중요한 것은 가속도입니다. 인간의 신체는 높은 가속도를 견디지 못하며, 따라서 롤러코스터도 이 부분이 주의깊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정치 후원금을 내는 건 대개 남성입니다. 힐러리 클린턴은 예외입니다.

투표하는 유권자 수는 여성이 남성보다 많지만, 정치 자금을 후원하는 여성은 남성보다 적습니다. <뉴욕타임즈>가 정치 후원금을 추적하는 스타트업 크라우드팩(Crowdpac)의 데이터를 이용해 분석한 결과, 200달러 이상 후원금을 낸 사람 가운데 여자는 24%에 불과했습니다. 공감이나 이타심 때문에 하는 다른 많은 기부의 경우 남성보다 여성이 더 활발하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정치 후원금은 자기 이익을 위해 기부하는 남성이 많다는 분석이 설득력이 있어 보입니다. 미국 현역 의원 가운데 후원금의 절반 이상을 여성 유권자로부터 받은 의원은 전부 다 민주당 소속 여성 의원이었습니다. 대선 후보들 가운데도 힐러리 클린턴은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많은 후원금을 받았습니다. 공화당의 여성 후보인 칼리 피오리나도 다른 공화당 대선 후보에 비하면 여성들로부터 받은 후원금이 많았지만, 그 비율은 1/3 정도로 힐러리 클린턴에게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NewsPeppermint

Recent Posts

[뉴페@스프] 이겼지만 상대도 지지 않은 토론… ‘올해의 궤변’ 후보도 나왔다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1 일 ago

“설마설마했는데 결국?”… 이 사람이 트럼프의 미래일까

트럼프 2기 행정부를 가장 잘 예측할 수 있는 지표나 역사적 사례, 본보기가 있다면 어떤 게…

2 일 ago

[뉴페@스프] “돈 때문이 아니다” 최고 부자들이 트럼프에게 정치 후원금을 내는 이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4 일 ago

‘백신 음모론자’가 미국 보건 수장 되다… “인신공격은 답 아냐”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 인선을 속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논란이 불가피한 인물도 다수 지명된…

5 일 ago

[뉴페@스프] “레드라인 순식간에 넘었다”… 삐삐 폭탄이 다시 불러온 ‘공포의 계절’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6 일 ago

[뉴페@스프] 사람들이 끌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이름 결정론’ 따져보니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1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