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에브리바디 라이즈(Everybody Lies)” – 미국인들은 자신의 성적 욕망을 어떻게 부정하고 있는가 (2/2)
2017년 8월 9일  |  By:   |  과학  |  No Comment

션 일링: 당신의 책에서 사람들이 성적 취향을 숨기는 이유가 그 사회의 문화 때문이거나 아니면 다른 사람의 시선에 대한 두려움을 이야기한 것이 기억이 나네요. 그 부분에 대해 이야기해주시죠.

세스 스티븐스-다비도위츠: ‘벽장(being in the closet, 커밍아웃 하지 않은 동성애자를 가리키는 용어)’을 자신이 원하는 짝이 아닌 사회가 원하는 짝을 고른 사람이라고 정의한다면 아주 다양한 사람들이 이 벽장에 들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날씬한 여성보다 비만인 여성에게 더 끌리지만 친구와 가족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날씬한 여자와 데이트하기위해 노력하는 수많은 남자들이 있다고 나는 확신합니다.

비만 여성이 나오는 포르노는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연애와 관련된 사이트의 데이터들은 모든 남자들이 날씬한 여성과 만나고 싶어 한다고 말합니다. 자신이 가장 끌리는 사람과 데이트 하기위해 노력하지 않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상대방과 데이트하기위해 노력합니다.

션 일링: 웬지 우리 사회의 병적인 현상에 대한 끔찍한 이야기 같네요. 자유롭게 자신이 진정 좋아하는 것을 좋아할 수 있어야 하지만, 사회가 주는 압력이 엄청나기 때문에, 결국 건강하지 않은 사회가 되고 만 것 같습니다.

세스 스티븐스-다비도위츠: 비효율적이기도 하죠. 서로 좋아할 수 있는 수많은 싱글 남성과 비만 싱글 여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남자들이 자신의 취향이 아닌 날씬한 여성과 데이트하려 노력하기 때문에 이들은 서로 만나지 못합니다. 또한 남편이 자신을 떠나지 않도록 억지로 굶고 있는 여성이 있는 반면, 그 남편은 사실 비만인 여성을 더 좋아할 수도 있지요. 다른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은 욕망은 모든 비효율의 원천입니다.

션 일링: 좋아요. 그 외에 유별난 욕망들은 어떤게 있나요? 남자와 여자 하나씩 말해주세요.

세스 스티븐스-다비도위츠: 사람들의 취향이 얼마나 다양한지를 알면 정말 놀라게 될겁니다. 작은 성기를 가진 키작고 뚱뚱한 남자가 나오는 포르노만 보는 여자들이 있습니다. 거대한 젖꼭지를 가진 여성이 나오는 포르노만 보는 남자들이 있지요.

션 일링: 다른 나라는 어떤가요?

세스 스티븐스-다비도위츠: 인도에서 “남편이 원하는… “으로 시작하는 문장 중 가장 많이 검색되는 문장은 “남편이 내 젖을 먹고 싶어해요”입니다. 인도에서 성인에게 젖을 먹이는 포르노는 다른 어떤 지역보다도 인기가 있습니다. 다른 모든 나라에서 모유수유에 대한 검색은 아기에게 어떻게 해야 모유수유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인도에서만 모유수유에 대한 질문은 아기에게 하는 방법과 남편에게 하는 방법이 비슷하게 검색됩니다.

내가 이 결과를 발표하자 몇몇 언론인이 인도 사람들을 인터뷰했습니다. 모두가 이를 부정했지요. 하지만 나는 데이터에 의거해 상당수의 인도 남자들이 모유를 먹고 싶어한다고 확신합니다. 한 나라에서 이런 욕망이 한 번도 언급되지 않은채로 이렇게 커졌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입니다.

션 일링: 다른 나라는요?

세스 스티븐스-다비도위츠: 일본 남자들은 간지럼태우기 포르노(tickling porn)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젊은 일본인 남성에 의한 포른허브 검색어 중 10%가 “간지럼(tickling)”입니다.

션 일링: 인류가 변태라는 단어로 하나되는군요.

세스 스티븐스-다비도위츠: 그렇다고 할 수 있죠. 젖을 원하는 인도남자를 보고 “인도 남자들은 너무 이상하군”이라 말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포르노에 관한 데이터는 우리 모두에게 별난 점이 있다는 사실을 말해줍니다. 즉, 누구도 별나지 않다는 것입니다.

션 일링: 하지만 우리는 다른 사람들은 자신만큼 이상하지 않다고 (잘못) 생각해서 자신이 이상한 사람이라고 느끼고 있구요.

세스 스티븐스-다비도위츠: 나는 때로 모든 사람이 자신의 포르노 습관을 한 번에 공개하는건 어떨까 하고 생각합니다. 처음 30초 정도는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뒤에는 서로를 인정하고 성에 대해 더 열린 대화를 할 수 있을겁니다.

션 일링: 미국의 여성들은 어떤 놀라운 점을 가지고 있나요?

세스 스티븐스-다비도위츠: 포르노를 보는 여성 중 약 20%는 레즈비언 포르노를 봅니다. 상당히 많은 이성애자 여성들이 레즈비언 포르노를 본다는 말이죠.

션 일링: 그건 그렇게 놀랍지 않네요.

세스 스티븐스-다비도위츠: 여성에 대한 폭력을 묘사한 포르노 역시 여성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남자들보다도 여자들이 이런 포르노를 더 좋아하지요. 여성혐오자들이 이 사실을 좋아할거라 생각하니 이를 밝히기가 꺼려지네요. 환상이 항상 정치적으로 올바른건 아니니까요.

여성이 폭력성 있는 포르노를 보는 비율은 전세계에서 거의 동일합니다. 이는 이런 취향이 여성의 사회적 지위와는 무관하다는 뜻이죠.

션 일링: 궁금한게 있네요. 이 모든 연구가 당신의 성에 대한 생각을 바꾸었나요?

세스 스티븐스-다비도위츠: 나는 어떻게 동성애가 진화 과정에서 살아남았는지를 늘 궁금해 했습니다. 진화는 사람들이 이성애를 통해 많은 자식을 낳도록 만드는데 말이지요. 하지만 포르노를 연구하고 나니 진화의 관점에서 설명되지 않는 욕망이 동성애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포르노 중 질 성교와 사정으로 마무리하는, 건강한 아이를 낳을 수 있는 과정을 묘사한 것은 20%도 되지 않습니다. 만화, 항문 성교를 통한 사정, 구강 성교를 통한 사정, 발을 이용한 사정, 근친, 노인 포르노, 간지럼, 수간, 물건과의 섹스 등이 있습니다.

션 일링: 성은 확실히 종족번식 이상의 무언가가 있는 것이로군요. 이 사실을 잘 모르기 때문에 불필요한 고통을 겪고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세스 스티븐스-다비도위츠: 나는 우리가 진화하던 시절과는 전혀 다른 성장과정을 겪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렵-채집 시절의 아이들은 심슨 만화를 보지 않았겠지요. 수렵-채집 시절의 어른들 역시 심슨 포르노를 보지 않을겁니다. 나는 우리가 수렵-채집 환경에서 성장한다면 모두가 질 성교에 대한 강한 욕망을 가지게 되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모든 문화가 온갖 목적으로 성을 이용합니다. 데이터를 볼 수록 이런 생각에 더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션 일링: 인터넷 포르노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세스 스티븐스-다비도위츠: 3년 내에 항문 성교가 질 성교를 앞지를 겁니다. 내 데이터 모델이 그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션 일링: 웬지 이야기를 마무리할 완벽한 시점 같군요.

세스 스티븐스-다비도위츠: 내 책을 사서 보세요. 흥미로운 이야기가 훨씬 더 많이 있습니다!

1부로

(복스)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