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데이팅 사이트가 당신에게 가르쳐주지 않는 10가지
2013년 2월 15일  |  By:   |  IT, 경영  |  No Comment

닐슨 리서치에 따르면 한 달에 한 번 이상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이 300만 명을 넘어 미국 인구의 10%를 차지합니다. Match.com이 후원한 2010년 조사에 따르면 신혼커플 여섯 쌍 중 한 쌍은 온라인에서 만났습니다. 변화하는 데이트 풍속도에 맞춰 월스트리트 저널의 금융 뉴스 사이트 MarketWatch가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가 당신에게 가르쳐주지 않는 10가지’이란 특집 기사를 실었습니다.

  1. 소울메이트를 찾는 건 비싸다: Match.com는 한달에 36달러, eHarmony는 한달에 60달러로 매달 자동결제 됩니다. IBIS에 따르면 이제 온라인 데이팅 사업은 12억 달러(1조 3천억 원) 규모의 산업입니다.
  2. 모든 사람은 조만간에 싱글이 된다: 50대가 된 베이비붐 세대가 유저의 16%를 차지할 정도로 큰 시장입니다.
  3. 큐피드 겨냥이 자주 틀린다: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들은 알고리즘을 개선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여전히 꼭 맞는 사람을 찾아주지는 못합니다.
  4. 시간은 없는데 거짓말쟁이는 너무 많다: 프로필 데이터에 틀린 게 많습니다.
  5. 페이스북이 꼬치꼬치 캐묻는다구요? :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는 더 많은 정보를 요구합니다. OkCupid는 4천 개 질문까지 합니다.
  6. 바람의 온상이다: 대놓고 바람필 대상을 찾아주는 DiscreetAdventures.com 등도 있습니다.
  7. 사진보고 판단하지 마라: 포토샵이나 인스타그램의 사용으로 실물과 다른 사진이 많습니다.
  8. 지갑 조심해라: 도둑질을 목적으로 데이트에 나온 사람도 있습니다. 2011년 온라인 데이팅 손해액은 건당 9천 달러 상당으로 총 5천만 달러에 달합니다.
  9. 상품화하기: 외모를 보고 ‘물관리’를 하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정교한 매치보다 가까운 거리에 있는 사람을 이어주는 ‘일회성 데이트’를 주선하는 모바일 데이팅 서비스도 2억 5천만 달러 규모로 커졌습니다.
  10. 끝없는 사랑인지 끝없는 채팅인지: 이어주긴 하는데, 시간이 없어 만나는 데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Market Watch)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