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노 배우들이 정신적으로 더 건강하다는 연구
2012년 12월 3일  |  By:   |  과학  |  No Comment

일반적으로 포르노에 출연하는 여배우들은 정신과 생활에 문제가 있을것으로 여겨지지만, 그들이 일반인보다 더 높은 자존감과 정신적 건강을 가지고 있다는 연구가 지난 20일 성연구紙에 발표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여성 포르노배우가 불우한 가정환경과 낮은 자존감, 어린 시절의 성추행 경험을 가지고 있으리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펜실베니아 쉬펜스버그 대학의 연구자들은 이 편견이 어느정도 사실과 부합하는지를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평균나이 26세인 여성 포르노 배우 177명에게 그들의 성 생활, 알콜 및 약물사용, 자존감및 삶의 질에 대해 물었습니다.

사람들의 편견처럼, 그들은 양성애자의 비율이 일반인에 비해 67% 대 7%로 높았고, 어린 나이에 성생활을 시작했으며 더 많은 애인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성을 더 즐긴다고 답했으며 성병에 대한 걱정도 많았습니다. 술과 약물에 관련된 문제도 많았으며 지난 6개월간 마리화나를 사용한 횟수도 더 많았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사람들의 편견과 결정적으로 다른 차이를 발견했습니다. 포르노 스타는 어린시절의 성추행 경험을 가지고 있지 않았으며 성생활에 대한 만족도와 사회생활에 대한 정신적인 만족도 역시 높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포르노 배우들은 일반인보다 심리적으로 더 건강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성생활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과 관련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LiveScience)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