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관리해주는 6개의 스마트폰 앱 및 연동기기
2012년 11월 27일  |  By:   |  IT, 과학  |  No Comment

가디언은 우리의 건강과 행복을 관리해주는 6개의 스마트폰 프로그램과 기기들 소개했습니다. 우리는 매일 이 앱들을 활용함으로써 코골기에서 우울증에 이르는 문제들에 더 잘 대처할 수 있습니다.

  1. Boozerlyzer(안드로이드, 무료): 이 앱은 당신이 섭취한 알콜이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보여줍니다.
  2. Mappiness(아이폰, 무료): 이 앱은 매일 당신의 기분, 누구와 함께 있는지, 무엇을 하는지를 물어봅니다. 그리고 당신이 행복한 정도를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3. Myzeo.com(아이폰, 안드로이드 $99~): 이 가격은 머리에 두르는 헤드밴드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헤드밴드에 부착된 센서는 당신의 수면을 REM, 깊은 수면, 얕은 수면으로 나누어 측정합니다.
  4. Asthmapolis.com(발매 예정) : 이 곳에서 판매할 천식 흡입기는 GPS와 WiFi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당신은 언제 어떤 상황에서 이 기기를 사용했는지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5. bgstar.com(아이폰, 보험사에 따라 다름): iBGstar는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조그마한 장치를 아이폰과 연동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혈당의 변화를 쉽게 기록할 수 있게 되었고 의료진과의 공유 역시 간단해졌습니다.
  6. FitBit(아이폰, PC, Mac, $99~): 엄지 손가락 크기의 이 기기는 당신이 하루에 몇 걸음을 걸었는지,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소비했는지를 내장된 블루투스를 통해 기록해주며 당신의 수면시간까지도 측정합니다.

(Guardian)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