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계가 미국 대통령 후보에게 던지는 질문 1
2012년 10월 8일  |  By:   |  과학, 세계  |  No Comment

ScienceDebate.org 는 수천명의 과학자와 기술자들에게 미국의 대통령 후보가 답해야 할 중요한 문제를 물었습니다. 그리고 저명한 과학 기술 단체들에게 이들을 분류하고 다듬도록 부탁하여 14개의 질문으로 요약했습니다.

  1. 혁신과 경제: 2차대전 후, 미국은 과학과 기술에 가장 높은 우선순위를 주었고 그 결과 이들은 미국경제의 절반 이상을 담당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몇 보고서는 미국이 이 중요한 분야들에서 선도적 지위를 잃고 있을지 모른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미국이 혁신분야에서 세계를 앞서 나가기 위해 어떤 정책이 필요합니까?
  2. 기후변화: 탄소배출권과 탄소세에 대한 입장, 그리고 미국이 겪게될 기후변화에는 어떤 대응방식을 고려하고 있습니까?
  3. 연구와 미래: 최근 영국, 싱가폴, 중국, 한국은 연구에 대한 투자를 늘이고 있습니다. 미국의 연구예산에 대한 입장은 무엇입니까?
  4. 전염병과 생물학적 안전: 최근 조류독감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민들을 질병과 혹시 있을지 모르는 생물학적 테러로부터 지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5. 교육: 미국의 15세 학생들은 65개국중 23등의 과학성적을, 31등의 수학성적을 받았습니다. 미국의 학생들이 지난 30년간 점점 성적이 떨어진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그리고 정부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입니까?(Science Debate)

원문보기